[중국] 장사 장가계 패키지 여행 기본 일정

먼저 장사 장가계로 떠나는 이에게 드리는 아주아주 작은 팁하나!

기본적인 기후는 한국과 비슷하게 사계절이 뚜렷하고, 한국보다 평균기온은 조금 높은편이나.. 날씨가 좋더라도 산이므로 아침저녁 일교차에 대비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산악코스는 아니지만 구간구간 걸어다니는 코스들로 구성된 만큼 장시간 도보에 편한 신발은 필수!!!!

한국에서 장가계를 가는 길은 여러가지가 있다.

1. 장가계 허화공항까지 직항 이용! 물론.. 정기편은 없다..; 전세기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2. 한국-장사 국제공항-장가계까지 버스 이동 (약 4시간 정도 버스 이동)

3. 한국-북경 국제공항 or 상해 국제공항..etc-국내선 이용 장가계 허화 공항으로 이동 ...

등이 있다. 물론 1번 방법이 여러모로 편하고 좋겠지만,, 전세기 운항 또한 잦은 편이 아니라.. 보통 2번 또는 3번의 방법을 이용하여 장가계로 입성(?) 하게 된다.

3번의 방법의 경우는 경유하게 되는 도시에서 1박 또는 2박 정도 관광 후 장가계로 이동하게 된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약 4시간의 버스이동이 있지만, 2번의 방법으로 장가계를 좀 더 깊이있게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일정은 장가계를 주 여행지로 하여 관광할 시 보통의 패키지 일정을 소개한다. 물론 출발 요일, 출발 항공 시간에 따라 그 일정이 5일이 될 수도, 6일이 될 수도 있음을 감안하자.

1일차

부산 김해 국제 공항 출발하여 장사 국제공항 도착하게 된다.

중국지도를 살펴보면... 거의 중앙쯤에 붉은 박스로 표시 된 장사, 장가계를 확인 할 수 있다.

+ 지금 부산-장사 전세기가 뜨고 있다. 출발시간은 살짝 늦은 저녁이지만, 장사 도착 후 바로 호텔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안심하시길.

2일차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일차~ 장사에서 장가계까지 버스로 약 4시간 이동하게 된다.

장가계의 혼이라고도 불리는 천문산으로 가볼까?

+ 보통 패키지 상품에 천문산 일정이 포함된 경우도 있고, 아닌경우도 있다. 개인적으로 천문산은 추천추천!! 각자가 떠나는 여행일정을 잘 확인하고 떠나보자.

보통 위 사진에서 보이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 중턱까지 올라간 다음 버스로 갈아탄 후 저기 보이는 저 꼬불꼬불한 길을 따라 천문동까지 이동하게 된다. 저 케이블카는 세계 최장길이의 7.45km로 올라가는데 편도만 35분이 걸린다! 고소공포증이 있다하더라도.. 주변 풍경에 혼을 쏙~빼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해 있을것이다^^

장가계의 혼 (張家界之魂), 천문산(天門山: 티엔먼산)

천문산은 고대에는 운몽산, 고량산으로 불리웠으며, 장가계의 산 중에서 역사에 가장 먼저 기록된 명산이다. 삼국시대 오나라 영안6년(263년), 고량산에 홀연히 절벽이 열리니, 마치 문과 같아서, 세계적으로 기이한 경관이 형성되었다고 하는데 그것이 바로 천문동으로 여기서 그 이름을 얻어 천문산(天門山: 하늘 천, 문 문, 뫼 산)이라 한다.

천문산은 장가계 시내에서 8KM 떨어져 있는 해발 1518미터의 산으로, 산의 사방은 모두 절벽이며, 봉우리는 하늘에 닿을 듯하고, 그 기세 역시 하늘을 찌르는 듯 장대하다. 성숙한 카르스트 석회암 지형으로 높고 기이하면서도 험한 지세가 더욱 사람들을 끌어 당겨서, 유사이래 수많은 귀족, 관리들의 추앙을 받았다. 그 문화의 내막이 심오하고, 장가계의 성지로서,'장가계의 혼', '호남 서쪽의 제일가는 신성한 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3일차

천문산, 천문동에 이어 장가계 여행의 하일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장가계 무릉원 풍경구 관광!!

"人生不到張家界, 百歲豈能稱老翁?(사람이 태어나서 장가계에 가보지 않았다면, 100세가 되어도 어찌 늙었다고 할 수가 있겠는가?)" 라는 말이 있다. 그야말로 장가계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를 잘 표현해 주는 말이다. 무릉원(武陵源)은 가장 높은 봉우리가 1334m이고, 풍경구의 면적이 264㎢에 달하며 크게 장가계시의 국가 삼림공원(張家界森林公園), 츠리현의 삭계곡(索溪谷)풍경구, 쌍즈현의 천자산(天子山)풍경구 등 세 개의 풍경구로 나뉜다. 이들은 모두 인접해 있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전체를 다 보려면 최소한 4-5일 정도가 소요된다.

장가계 풍경구 내에는 댐을 쌓아 물을 막아 만든 인공호수인 보봉호도 둘러볼 수 있다.

보봉호 관광 후 천자산 자연 보호구로 이동~. 천자산 자연 보호구는 무릉원의 서북쪽에 위치해 있고 개발이 가장 늦게 된 곳이니 만큼 가장 자연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천자산의 풍경은 시야가 넓으며 기세가 웅장한 맛을 지닌다. 기이함과 수려함, 더불어 야성의 미까지 삼위일체가 된 풍경구이다.

4일차
2~3일 뛰어난 산세를 보았다면, 4일차에는 우리나라 둘레길과 같이 가벼운 산책코스 느낌의 십리화랑과 중국에서 제일 크고, 제일 오래된 종유동 중 하나 용왕동 관광을 하게 된다.

자연의 신비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용왕동

필자가 다녀온 장가계 여행기도 관심이 있다면 GO GO GO 클릭☞

5일차
장가계에서 장사로 이동, 도시 곳곳에 위치한 관광지를 찬찬히 둘러보면 장가-장가계의 여행 일정을 찬찬히 마무리 해보자.

아래 사진은 열사공원으로..장사시의 제일 큰 공원으로,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으로 산과 강이 자리하고 있어 조용한 곳이다.
1951년 인민해방사업에 헌신한 혁명선열들을 기념하기 위하여, 호남열사공원을 지었다.

6일차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고.. 다시 부산으로 MOVE MOVE MOVE ~

4, 5월 딱!! 산으로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맘먹은 이들이여, 지금 바로 한번 떠나보자^^

+ 사진&정보출처: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m

Posted by 춤추는 수달

Trackback Address :: http://hntservice.tistory.com/trackback/355 관련글 쓰기